.. _cemIxLineStart: cemIxLineStart ============== -------------- SYNOPSIS -------- .. code-block:: none VT_I4 cemIxLineStart( VT_I4 MapIndex, VT_PR8 DistList ) DESCRIPTION ----------- - 현재 위치로부터의 상대 좌표 직선 보간 이송을 수행합니다 - 모션을 시작시킨 후에 바로 반환됩니다. PARAMETER --------- - MapIndex : 맵 번호(Map index). 이 맵 번호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cemIxMapAxes 함수를 통하여. 해당 맵 번호에 유효한 축들이 맵핑 되어 있어야 합니다. - DistList : 현재 위치로부터의 상대적인 이송 좌표 값(각 축의 이송 거리 값)의 배열 주소. 이 배열의. 크기는 cemIxMapAxes 함수를 통하여 맵핑된 축 수와 일치하여야 합니다. 거리의 단위는 “Unit. Distance”에 의해 정의되는 논리적 거리를 적용합니다. RETURN VALUE ------------ +----------------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| Value | Meaning | +================+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+ | 음수 | 수행 실패. 자세한 내용은 ‘에러처리’ 편을 참고합니다. | +----------------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| 0 (ceERR_NONE) | 수행 성공. | +----------------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.. note:: cemIxLineStart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cemIxIsDone 함수나 cemIxWaitDone 함수를 사용하여 모션의 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논리적 단위 거리는 cemCfgUnitDist_Set 함수에 의해 결정됩니다. Example ------- .. code-block:: cpp :linenos: C/C++ #include “ceSDK.h” #include “ceSDKDef.h” /* 원격 노드(Node ID : 1)의 0, 1 번 축에 대하여 마스터 속도 모드로 상대 좌표 직선 보간 이송을 수행하는 예제입니다. */ long nIxMap = 0; // 보간 맵 설정 long nNodeID = 1; // 해당 원격 노드 ID 설정 void OnSetIxConfig () { cemIxMapAxes ( nIxMap, nNodeID, cemX1_MASK | cemY1_MASK, 0 ); /* 보간 속도 패턴 설정에서 벡터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각 축에 대한 속도를 미리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. */ cemCfgSpeedPattern_Set ( cemX1, cemSMODE_T, 4000, 20000, 20000 ); cemCfgSpeedPattern_Set ( cemY1, cemSMODE_T, 5000, 20000, 20000 ); /* 마스터 속도 모드(벡터 모드를 사용하지 않음)로 사용할 경우에는 속도를 미리 설정한 기준 속도의 비율로 설정해 줍니다. */ cemIxSpeedPattern_Set ( nIxMap, CE_FALSE, cemSMODE_T, 100, 80, 80 ); } void OnIxLine_Move () { //두 축에 대한 이동 거리를 설정합니다. double fDistList[2] = { 13000, 9000 }; //보간 구동을 시작합니다. cemIxLine( nIxMap, fDistList, CE_FALSE ); //cemIxLineStart()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합니다. //cemIxLineStart( MAP0, fDistList ); //cemIxWaitDone( MAP0, CE_FALSE ); }